본문 바로가기
게임

롤체지지 완벽하게 이용하기(추천덱, 빌드업,티어올리기)

by CHOICE IT 2020. 10. 2.

심해에서 해매고 있는 당신을 위해 글을 남깁니다. 골드 미만은 필독하세요.

 

따라만해도 골드까지는 무난히 간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첫번째

 

롤체지지에 접속한다. ( lolchess.gg/  ) 접속 후 추천 메타를 누른다.

 

 

추천 메타에서 1코 챔피언이 2개 이상, 2코 챔피언이 1개 이상인 덱을 찾는다. (10/2 기준 1코2개 2코 1개이상)

 

 

●두번째

 

게임을 시작한다.

 

게임 시작 후 초밥집에서 대검 > 갑옷 > 곡궁 > 장갑 > 벨트 > 여눈 순위로 하나를 먹는다.

 

초반 크립라운드 3라운드까지 골라놓았던 추천덱의 1코,2코짜리를 모두(!) 집는다. 

 

크립라운드가 끝나고 집어놓은 1,2코들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덱을 고른다

 

●세번째

 

덱을 하나 골랐다면 그중 캐리 챔피언을 확인한다. (EX 광신도 덱에서 칼리스타)

 

그리고 이후 나오는 초밥집에서는 해당 챔피언의 코어템만을 집는다.

 

남는 아이템은 즉시 도움이 될만한 아이템 혹은 상기 나와있는 챔피언중 다른챔피언에 줄만한 아이템을 만든다.

(ex 썬파, 워모그, 용발, 무한의대검)

 

●네번째  - 빌드업과정

 

여기서 당신의 실력이 중요하다. 빌드업 과정에서 사용할만한 조합용 챔피언과 당분간 아이템을 넣어두고 쓸 짬통 챔피언을 확인할 수 있는 실력이 필요하다. 그런데 실력이 있으면 이 글을 볼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추천 몇가지 하도록 하겠다.

 

거쳐가는 챔피언을 사용할때 중요한 것은, 적은 숫자에서도 효율이 좋은 시너지 (ex, 싸움꾼,닌자,조율자,현혹술사) 혹은 단일개체의 성능이 좋은 챔피언이다. 추천하는 챔피언은 다음과 같다.

 

1코

 

2코

3코

4코

 

해당 챔피언들을 본인이 사용하려는 조합의 남는 시너지에 맞게 사용하면서 몸빵캐면 방템을, 딜러라면 공템을 넣어주고 본인의 코어 챔피언들이 나올때까지 사용한다. 

 

빌드업중 코어챔피언이 나왔을 경우, 여유가 된다면 즉시 롤치며 해당 챔피언을 2성을 만들어주고 짬통챔피언을 팔고 아이템을 넣어준다.

 

●다섯번째 - 리롤 타이밍, 레벨업 타이밍

 

이것도 본인의 감과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다르다. 다만 중요한 것은 본인 덱의 강해지는 타이밍에는 돈을 아끼는게 아니라 레벨업을 눌러주고 리롤을 해야된다는 것이며 돈을 쓰고 나서도 큰 변화가 없을때는 지더라도 돈을 킵해주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걸 모르니까 티어가 낮겠지. 그래서 추천하고 싶은것은 10원~30원을 무조건 유지하라는 것이다.

 

예를들어 본인이 연승중일때는 돈을 30원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그때그때 골드를 바로 써버리면서 덱의 강한 정도를 꾸준히 유지하는것이 좋다.

 

그런데 현재 남들에 비해 내 덱이 약하고 연패중이라면? 당장 가진돈을 다 써버리는것보다는 오히려 연패하며 이자와 연패보너스로 돈을 조금더 모은 후 골드를 소모하는 것이 좋다.

 

중요한것은 아무리 내가 돈을 모은 후에 강력해져도, 연승한 상대는 더욱 강해져있을 수 있으며 이후 걔네를 만나도 질 수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무리 돈을 더 모으고 싶더라도 적어도 체력이 40미만이 되기 전에 골드는 무조건 소모가 되어야 한다.

 

해당 내용만 명심하고 골드를 사용한다면 1등은 어려워도 순방에는 문제가 없다.

 

●결론

 

이 공략은 아직 롤체에 적응하지 못한, 롤체를 시작한지 얼마안된 롤린이들을 위한 글이다.

 

원하는 덱만을 하며 게임을 즐기기위한 사람이라면 아무짝에 쓸모없으며, 티어를 올리고싶은 사람들만 참고하기 바란다.

수고링

댓글